서울그린트러스트, ‘숲으로 도시혁명’...‘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공원 민주주의 웨비나’ 개최
서울그린트러스트, ‘숲으로 도시혁명’...‘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공원 민주주의 웨비나’ 개최
  • 김경호
  • 승인 2020.05.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2.(금) 14시~16시, 서울그린트러스트 유튜브로 생중계
다영역의 전문가와 공원 민주주의에 대한 실천 방안 구체화하고 담론 이어나가

코로나19 이후 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질문과 생각을 모아서 소개하는 웨비나가 진행된다.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주최하는 2020 숲으로 도시혁명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공원 민주주의’ 웨비나가 6월 12일(금), 서울그린트러스트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공원 민주주의’를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질문과 생각을 모아서 소개한다. 또한 전문가들의 연구 발표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시와 사회를 바라보고 포용적으로 접근해 우리가 만들어 나가야 할 ‘숲으로 도시혁명’의 과제를 모색하고 실천 방안을 구체화한다.

1부 <질문>은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시민들에게 질문하여 모아낸 다양한 생각들을 소개한다. 주요 키워드는 #공원 #코로나19 #재난 #피난처 #코로나블루 #녹지소외지역 #불균형 #포용성 #다양성 #형평성 #건강성 #공원운영 #공원이용 #시민참여이다.

2부 <모색>은 전문가들의 연구 발표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공원 민주주의를 이야기한다. 첫 번째 발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시-동네 공원의 발견’으로 조경진 교수(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가 발표한다. 두 번째는 ‘그린맵이란?’으로 오충현 교수(동국대 바이오환경과학과)가 발표한다. 세 번째는 ‘공원의 기록과 기억’으로 서영애 소장(기술사사무소 이수)가 발표한다. 네 번째는 ‘그린 케어’로 이강오 이사(서울그린트러스트)가 발표한다.

3부 <실천>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며 건강, 정책, 데이터, 도시 등 공원 민주주의를 위해 연대해야 할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과 담론을 이어간다.

△좌장: 김인호(신구대학교 환경조경학과 교수) △안무업(한림대병원 교수) △김용국(건축도시공간연구소 부연구위원) △권오현(빠띠 대표) △최지원(동국대 생태계서비스 연구소 박사과정) △노수동(다른도시 이사)와 함께 논의한다.

이번 웨비나 참가 신청은 6월 10일까지 참가신청 페이지(bit.ly/2020숲혁명웨비나)에서 접수하면 된다.

                  2020 숲으로 도시혁명 포스터 제공= 서울그린트러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