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플-삼성물산,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 글로벌 디자인 개발 업무협약
샤플-삼성물산,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 글로벌 디자인 개발 업무협약
  • 강용태
  • 승인 2020.06.0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모바일 액세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사업에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제공

샤플이 자체 개발한 디자인 사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삼성물산의 모바일 액세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사업에 차별화된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샤플(SHAPL)이 삼성물산 상사 부문과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 기획 및 상품화를 위한 디자인 개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샤플 플랫폼에 참여한 제품 디자인 가운데 우수한 디자인은 2020년 6월부터 상시 선별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으로 제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디자인 플랫폼 샤플을 통해 디자인 개발, 제품화로 연결되는 파이프라인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샤플은 운영 중인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을 전 세계 소비자가 참여하는 소비자 참여형 디자인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디자인 소비 트렌드를 빅데이터로 수집해 제품의 디자인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샤플 진창수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샤플에 참여한 전 세계 디자이너는 누구나 삼성물산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의 디자인이 제품화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더 폭넓은 기회가 디자이너 본인에게 주어질 수 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며 “특히 디자인 역량을 갖춘 한국의 많은 디자이너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업무 협약포스터 제공=샤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