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 시대...반려동물 케어에 대한 전문 인력 필요"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 시대...반려동물 케어에 대한 전문 인력 필요"
  • 이윤식
  • 승인 2020.06.0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전문 펫시터 등 취업·직무 전문 도서 시리즈 및 온라인 강의 출시

최근 국내 반려동물 인구 규모가 1500만명에 육박하는 성장세를 보이면서 제대로 된 반려동물 케어에 대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 교육 과정을 거친 전문 인력이 필요해진 시대가 되었다.

이에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이하 KBSeLife)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 시대에 맞춰 전문 신 직업군으로 떠오르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도서 및 온라인 강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국내 반려동물 인구 규모가 1500만명에 육박하는 성장세를 보이면서 제대로 된 반려동물 케어에 대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전문 교육 과정을 거친 전문 인력이 더욱 절실해진 셈이다. 특히 전국적으로 대학교 내 관련 학과가 늘어난 것은 물론 반려동물 보호자도 시대 흐름에 따라 반려동물과 관련된 전문적인 직업을 선호하고 있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반려동물교육원(이하 KBSPetLife)에서는 이번 전문펫시터 등 반려동물 전문 도서 시리즈는 취업, 직무 기본서로써 온라인 강의 학습을 통해 전문 자격 취득과 현장 전문가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KBSPetLife는 전문펫시터 외에도 반려동물관리전문가, 펫코디전문가(펫테리어전문가), 동물매개심리상담사, 동물행동상담사, 반려동물영양관리사, 반려동물이해능력검정, 앵무새전문가, 펫패션디자이너 등의 전문 자격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