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피해 학생 마음 다독인다"...학가협, ‘2020년도 마음톡톡 예술치유 프로그램’ 진행
"학교폭력 피해 학생 마음 다독인다"...학가협, ‘2020년도 마음톡톡 예술치유 프로그램’ 진행
  • 이윤식
  • 승인 2020.06.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8일, 학교폭력 피해 학생 기숙형 치유센터 ‘해맑음센터’ 개강
교원 연수, 창작 뮤지컬 제작 등 더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사단법인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회장 조정실, 이하 학가협)과  GS칼텍스(대표 허세홍) 는 6월 8일 대전 유성구 해맑음센터에서 학가협 해맑음센터 1학기 개강에 맞춰 ‘2020년도 마음톡톡 사업 업무협약 및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에 대한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은 코로나19로 학교 개학 등이 연기되면서 3개월가량 늦어졌다.

학가협은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GS칼텍스 후원을 받아 서울 강북구 사무국에서 피해 학생 30명에게 개인별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해맑음센터에서 학기별 20명 규모의 집단예술치유(음악, 미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학가협이 운영하는 대전 해맑음센터에서는 피해 학생 가족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정서지원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이 추가 진행될 계획이다. 더불어 학가협과 GS칼텍스는 힐링이 필요한 일반 학교 교사들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마음톡톡 치유 사례를 접목한 창작 뮤지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계획 중이다.

GS칼텍스 이상훈 상무는 협약식에서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이 마음톡톡 예술치유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하루빨리 학교로 돌아가 친구들과 어울려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가협 등 파트너 기관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학가협 조정실 회장은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이 움츠러든 이 때 GS칼텍스가 전해준 긍정의 에너지 덕분에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이 다시 일어서는 힘을 키울 수 있게 됐다”며 “일회성이 아닌, 지난 3년간 꾸준히 학교폭력 피해 가족들을 위해 지원해 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학가협은 앞으로도 학교폭력 피해 가족들을 위한 위로와 공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칼텍스는 2013년부터 그림, 조각, 노래, 악기 연주, 무용, 연기 등 예술 치료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감정적 스트레스를 풀고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집단 예술 치유 프로그램 마음톡톡 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 2019년까지 1만8000명이 넘는 아동·청소년에게 예술 치유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학가협은 전국 5개 지역센터(서울, 원주, 대구, 광주, 부산)를 거점으로 학교폭력으로 피해 입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리상담, 사안 대처방안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부 지정 전국 단위 학교폭력 피해 학생 기숙형 치유센터 해맑음센터(대전)를 운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학가협 조정실 회장과 GS칼텍스 이상훈 상무가 후원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