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로 즐기는 축제의 장"... 화성시문화재단, 온라인 축제 플랫폼 ‘HAP 페스티벌’ 오픈
"언택트로 즐기는 축제의 장"... 화성시문화재단, 온라인 축제 플랫폼 ‘HAP 페스티벌’ 오픈
  • 박영선
  • 승인 2020.06.0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 신규 온라인 축제 플랫폼 개발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국제적 온라인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

화성시문화재단이 언택트 라이프가 일상화되면서 대면접촉이 어려운 예술가들과 시민들을 위해 창작자들이 작품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문화예술 행사들이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들과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축제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HAP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오픈한 ‘HAP 페스티벌’ 은 화성에서 다함께 ‘합合 하자’라는 의미와 ‘Hwaseong And People’이라는 의미를 가진 온라인 홈페이지를 활용한 예술 유통 플랫폼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한 장소에 밀집되어 즐기는 축제의 형태가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축제의 새로운 대안이다.

국적과 장르, 주제에 제한 없이 창작자의 작품 제작 과정, 예술작업에 대한 고민과 그 결과물을 함께 나누는 ‘HAP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관객들이 온라인에서 교류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플랫폼이자 새로운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는 국문, 영문으로 제작돼 전 세계적인 문화예술계의 이슈를 공유하며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거나 새롭게 생겨나는 현상들과 데이터를 구축하는 아카이브의 역할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현재 ‘HAP 페스티벌’은 창작자들의 다양한 영상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HAP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축제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HAP 페스티벌 포스터 제공=화성시문화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