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의 삶은? … ‘우필시’ 온라인 포럼 열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의 삶은? … ‘우필시’ 온라인 포럼 열려
  • 강용태
  • 승인 2020.06.2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월드휴먼브리지 개최 온라인 포럼에서 유현준 건축가, 김용섭 소장 등 강연

코로나19 이후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다양한 지성의 대담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NGO 서울월드휴먼브리지(대표 황성수)가 25일부터 5회에 걸쳐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긴급 온라인 포럼 ‘우리에게 필요한 시대정신(이하 우필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포럼에는 라이프, 건축, 선교, 미래, 온라인 등 각 영역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회차별로 김용섭 소장(‘언컨택트’ 저자,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유현준 건축가(‘어디서 살 것인가’ 저자, 유현준 건축사사무소), 조샘 대표(인터서브 한국), 최현식 부소장(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지용근 소장(목회데이터연구소)이 패널로 참석해 △언컨택트(Uncontact) 사회의 변화와 기회 △포스트 코로나의 공간 △이기주의가 맞는건지, 이 판에 △코로나 이후, 3년 대담한 도전 △통계로 보는 코로나 이후 한국 사회 등의 주제로 강연과 대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황성수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물음 앞에서 많은 분들이 새로운 세계를 받아들이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며 “새로운 질문들로 이 시대의 지식인들을 찾아가는 ‘우필시’ 온라인 포럼을 통해 다가올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포럼 ‘우필시’는 월드휴먼브리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5일부터 5주간 공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휴먼브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컨텍트’의 저자 김용섭 소장의 강연과 대담으로 이루어진 우필시 첫 영상은 25일 월드휴먼브리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왼쪽부터 김용섭 소장, 황성수 서울월드휴먼브리지 대표 사진=월드휴먼브리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