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생활은?...'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열린다
귀농귀촌 생활은?...'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열린다
  • 김경호
  • 승인 2020.07.2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귀농생활과 도시민들이 자연 속에서의 체험 혹은 여가를 미리 엿 볼 수 있는 박람회가 진행된다.

월드전람은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2020’(The Return Farm&Edutainment Expo 2020)을 오는 8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귀농과 귀촌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를 앞서 경험한 선배 농업인들이 1:1 상담을 통해 각 지역별 지원 정책을 소개할 예정으로 상주시, 옥천군, 인제군, 의성군, 진안군, 청송군, 횡성군 등에서 홍보관을 구성했다.

또한 농촌 관광을 위한 농촌체험 정보 및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그 중 우수 농촌체험여행지를 보유하고 있는 진안군, 횡성군, 인제군은 각 지역 내 자랑거리인 체험마을들을 소개하며 도시민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 하여 귀농귀촌 후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제19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는 ‘내추럴위크’라는 타이틀로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할랄엑스포코리아,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 등 4개의 박람회와 여러 특별전을 동시 개최해 참관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각 박람회간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최 측은 코엑스와 협의하에 입장 시 손 소독과 발열체크, 비닐장갑,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전시장 소독과 공조 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외부 공기를 유입되도록 하는 등 참관객들의 안전한 관람과 코로나19 감염증의 재 확산을 막기 위해 철저한 행사장 방역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19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2020’은 8월 5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