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북병원, 공설장례식장 운영에 관한 컨설팅 진행
서울특별시 서북병원, 공설장례식장 운영에 관한 컨설팅 진행
  • 박철주
  • 승인 2020.07.2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서울특별시 은평구 갈현로 위치)이 공설장례식장 운영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의 목적 및 필요성으로는 장례식장 직영 운영에 따른 사용료 인하(거품 제거)로 서민의 장례비 부담 해소, 의료 취약계층의 장례식장 이용 기회 확대 등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저렴한 장례서비스 제공으로 ‘착한 장례식장’ 구현에 있다.

현재 서울특별시에서 운영되는 공설장례식장은 국립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장례식장, 경찰병원장례식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중안보훈병원, 서울의료원 장례식장, 동부병원 장례식장, 서울의료원 강남분원, 보라매병원 장례식장 등 총 8개이며, 권역별 운영 현황으로는 도심권, 동북권, 동남권, 서남권으로 돼 있다.

이번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종합컨설팅전문기업 에이치알디솔루션 오정민 대표는 “이번 타당성 컨설팅을 통한 서울 서북권 공설장례식장 운영에 주민들의 좋은 의견을 많이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도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설문은 은평구청 및 주민센터에서 모바일 QR코드 접속방식과 PC(http://naver.me/GRvkmLCe)를 통해 비대면 진행된다.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의 장례식장 운영 컨설팅 설문 포스터 제공=에이치알디솔루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