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김포~포항 등 국내 5개 신규 노선 운항 개시
진에어, 김포~포항 등 국내 5개 신규 노선 운항 개시
  • 도농라이프타임즈
  • 승인 2020.07.3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는 대구국제공항과 울산공항에서 국내 5개 노선에 대한 첫 운행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운항을 개시한 노선은 Δ김포~포항, Δ포항~제주, Δ김포~대구, Δ김포~울산, Δ울산~제주다.

진에어 관계자는 "지난 6월 김포~부산, 김포~광주, 김포~여수 등의 노선에 정기 취항하며 국내선을 확대한 것에 이어 이번 신규 취항을 통해 현재 총 13개의 국내선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진에어는 대구공항서 지난 5월 대구~제주 노선을 취항한 것에 이어 김포~대구 노선을 신설했다. 해당 노선은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매일 2회,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매일 4회 왕복으로 운항한다.

울산공항서는 울산을 거점으로 서울과 제주를 잇는 2개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김포~울산 노선은 매일 1회 왕복, 울산~제주 노선은 매일 2회 왕복 운항하는 일정이다. 각 노선은 부정기편으로 운항되며 이후 정기편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진에어는 "국내선 다변화를 통해 지역민들의 교통 편의가 증대되고 지방공항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합리적인 운임과 편리한 스케줄 편성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항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항공항 1층에서 열린 김포~포항, 포항~제주 노선 첫 운항을 알리는 취항식에서 최정호 진에어 대표, 이강덕 포항시장 등 지역 기관장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