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의 장 ‘Venture5i’ 유럽의 실리콘밸리 그르노블서 개최
글로벌 투자의 장 ‘Venture5i’ 유럽의 실리콘밸리 그르노블서 개최
  • 김영석
  • 승인 2020.08.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스타트업 온라인 피칭 참여 가능
스타트업, 8월 19일까지 신청 가능

성장 중인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글로벌 투자자를 만나도록 기회를 주는 글로벌 투자의 장 ‘Venture5i’의 23회 행사가 유럽의 실리콘밸리 프랑스 그르노블에서 개최된다.

그르노블에서 열리는 Forum5i(innovation, industry, inclusion, investment, international - 혁신, 산업, 포용, 투자, 국제 포럼)의 하이라이트 행사인 Venture5i®는 투자자를 찾는 회사를 위한 행사이다.

유럽의 과학 도시, 프랑스 그르노블 알프스 메트로폴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 23회를 맞이했으며 2020년 9월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다양한 국내외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0명 이상의 투자자가 참여하며 프로젝트 펀딩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이자 스타트업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행사로 이 행사는 행사 시작 이래 13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10억유로 이상의 펀딩을 유치하는 데 도움을 줬다.

7개국(프랑스, 벨기에,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미국, 이스라엘)에서 온 23명의 유명 투자자 그룹으로 구성된 23회 Venture5i 선발위원회는 신청 스타트업 중 선정 기준에 맞는 기업을 선발해 20분간 투자자들 앞에서 개별적으로 피칭 및 Q&A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3회 Venture5i의 벤자민 웨인스타인(Benjamin Wainstain) 선발위원장은 12년간 20개 이상의 펀딩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한 글로벌 투자자이다. 에너지 전환 및 환경 분야의 자본 투자자로 Nawa Technologies, I-TEN, Zenpark 및 Ideol과 같은 회사에 투자한 이력이 있다. Demeter에서 7년간 근무했으며 현재 EIT InnoEnergy가 지원하는 신규 유럽 벤처 캐피털 펀드를 시작했다.

이번 23회 Venture5i의 주제는 현대 사회 및 투자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저탄소 혁신’이다. 기업 혁신에 도움을 줄 아이디어를 주요 플레이어들에게 제시할 수 있어 해외 투자 및 유럽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참여해볼 만한 행사이다.

한편 그르노블 알프스 투자청(Invest in Grenoble-Alpes)의 공식한국사무소인 오랑앤오랑은 7월 29일 글로벌 스토리텔링 전문가인 로드 로스웰(Rod Rothwell) MBS 대표를 강사로 초대해 판교 본투글로벌센터에서 글로벌 투자를 위한 피칭 교육을 웨비나로 진행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번에 지원 및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특별히 온라인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원은 8월 19일까지 가능하다.

유럽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그르노블 사진제공:그르노블 알프스 투자청 한국사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