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정보 보호 분야 '국제 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엔젠바이오, 정보 보호 분야 '국제 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조미도
  • 승인 2020.08.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최고 권위 국제 표준 인증으로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의 보안 역량 입증

해외의 많은 병원들에게 SW를 직접 공급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을 개발한 엔젠바이오가 해당 플랫폼에 대해 정보 보호 국제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정밀진단 전문기업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가 클라우드 기반의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NGeneAnalySys)에 대해 정보 보호 분야 국제 표준 인증인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IEC 27001:2013)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 보호 국제표준으로, 정보 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총 14개 영역과 114개 표준 통제 항목을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이 인증은 정보 유출이나 해킹, 내/외부 보안위협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번 ISO/IEC 27001 인증은 기존 보안체계보다 기준이 강화된 2013년 버전으로 글로벌 고객 정보 보호와 보안 대응체계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는 “이번 정보 보호 국제표준인 ISO/IEC27001 인증 취득으로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을 해외의 많은 병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도 암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 위상을 확보하게 됐고, 더불어 NGS 정밀진단 시약 제품의 수출 성과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엔젠바이오 정보 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서 제공: 엔젠바이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