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시대 치과계 온라인 학술회로 소통한다
코로나시대 치과계 온라인 학술회로 소통한다
  • 조미도
  • 승인 2020.08.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보험학회&대한치의학회 온라인 추계학술집담회 진행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박덕영)과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는 오는 9월19일(토) 온라인 추계학술집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신의료기술평가와 건강보험급여화라는 대주제로 코로나 방역상황을 감안하여 ZOOM을 통한 온라인 회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은 "신의료기술평가와 건강보험급여화 절차"라는 주제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월숙 단장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이현민 팀장이 발표하고, "신의료기술평가와 건강보험급여화 추진사례"의 주제로 연세대학교치과대학 강시묵 교수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김조은 교수가 발표한다.

김철환 대한치의학회장은 "의학 학술단체에 비해 신의료기술 인정 및 급여화 프로세스에 대해 그동안 치의학 학술단체들의 관심이 적었고, 그 결과 신의료기술 분야에서 치의학 임상분야의 인정건수가 의학계 학술단체에 비해 많이 부족한 현실"이라고 하면서 "이번 집담회를 통해 신의료기술의 급여화와 그외기준, 등재 비급여의 급여화 과정 등에서 치의학 학술단체들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를 기대하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학술집담회의 참가 방법은 대한치과보험학회 학술이사에게 문자로 접수 가능하며, 면허번호 및 등록자명을 입력한 후 온라인으로 입금하면 된다.

추후 등록확인이 되면 집담회 시작전 온라인 접속링크로 회신이 될 예정이다.

온라인 학술집담회의 특성으로 현장 등록은 불가하며 사전등록기간은 8월 24일부터 9월 10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3시간동안 진행되며, 수강시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 될 예정이다.

대한치과보험학회&대한치의학회 온라인추계학술집담회
대한치과보험학회&대한치의학회 온라인추계학술집담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