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활복지개발원-한국산업의료복지연구원, 자활사업 참여자 건강증진 위해 맞손
한국자활복지개발원-한국산업의료복지연구원, 자활사업 참여자 건강증진 위해 맞손
  • 조미도
  • 승인 2020.08.3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구강 검진 및 치료 지원, 심리 상담, 설문 조사 등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원장 이병학)은 이달 25일 한국산업의료복지연구원(이사장 김형진)과 자활근로사업 및 자활기업 참여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일자리 사업 환경과 저소득층의 건강이 더욱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 대응하는 취지로 추진됐다.

이병학 원장은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신체적, 정서적 문제는 자립·자활 의지를 저하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라며 “이번 협약이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자립·자활을 촉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두 기관은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예방보건 및 건강권 증진을 위한 사업을 경기, 인천, 대구, 대전을 중심으로 앞으로 1년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한국산업의료복지연구원이 자활근로사업 및 자활기업 참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8월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자활복지개발원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