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DB그룹·기술보증기금·경기도 한국장학재단 등 채용 소식
한국농어촌공사·DB그룹·기술보증기금·경기도 한국장학재단 등 채용 소식
  • 강용태
  • 승인 2020.09.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가 한국농어촌공사, DB그룹, 기술보증기금, 경기도, 한국장학재단, 서강대학교, 한국시설안전공단, 대구시사회서비스원 채용 소식을 8일 발표했다.

한국농어촌공사가 2020년도 5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행정 △토목 △지질 △기전 △전산 △환경이다. 선발 인원은 총 180명이며, 근무지에 따라 전국전형과 지역전형으로 나눠 채용한다. 자세한 공통 및 전형별 자격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신원조회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9월 16일(수) 1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DB그룹이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회사는 △DB손해보험 △DB생명 △DB자산운용 △DB저축은행 △DB캐피탈 △DB하이텍 △DB Inc.이다. 계열사 간의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회사별 모집직무, 지원 자격, 근무지역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필기전형(인성/적성검사)-면접전형(프리젠테이션/심층면접)을 거치며 일부 회사는 영어 면접 및 토론 면접 등을 실시하니 지원 회사 홈페이지를 참조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10월 6일(화) 17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기술보증기금이 2020년 정규직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기술보증 및 기술평가 △전산 △채권관리이다. 채용인원은 총 75명이며, 각 직무별 지원 자격과 근무지는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류전형-필기전형-1차면접-2차면접-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9월 9일(수) 14:00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가 공공기관 통합채용을 진행한다. 총 15개 기관(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관광공사,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의료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킨텍스)에서 133명을 채용하며 모집 분야, 직급, 자격요건 등 상세 내용은 기관별 채용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하나의 기관만 지원 가능하며 원서접수-필기시험-면접진행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9월 25일(금) 17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장학재단이 2020년도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행정(대구 25명, 서울 5명)으로 근무지 별 중복 지원은 절대 불가하다. 학력, 성별, 전공 제한 없이 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총 근무기간은 2개월(10월 12일~12월 11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는 9월 9일(수)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서강대학교에서 정규직(신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사무직 △사무직(입학사정관)이다.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은 각 채용분야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전문성평가-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는 서강대학교 채용페이지에서 9월 17일(목) 17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이 무기계약직 사회형평적 인재(보훈, 장애인)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보훈채용은 △토목(3명) △건축(2명)으로 건설공사 환경관리, 건설공사 공무관리, 유지관리, 건설안전관리, 기타 공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학력 및 성별 제한은 없으나 분야별 공단 인정 자격증 소지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장애인 모집은 △민원(1명) △사무운영(5명) △전산도해(2명)로 서류전형-면접전형-맞춤형직무교육-결격사유조회를 거쳐 최종 임용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입사지원서는 보훈채용 9월 11일(금)까지, 장애인 채용은 9월 14일(월)까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대구시사회서비스원이 본부, 사업단 및 소속시설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본부 1명 △사업단 14명 △소속시설 3명 총 18명이다. 모집 분야는 △돌봄서비스지원팀장 △사회복지사 △조리원 △관리자 △코디네이터 △정신건강전문요원 등이며 분야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원서접수 적격여부심사-필기시험/인성검사/인적성검사-서류심사 면접시험-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응시원서는 9월 27일(일)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