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전문가 수준 설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오픈애널리틱스’ 출시
오픈서베이, 전문가 수준 설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오픈애널리틱스’ 출시
  • 김영석
  • 승인 2020.09.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서베이(황희영 대표)가 매달 40만부의 설문 응답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설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오픈애널리틱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오픈애널리틱스는 웹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클릭 몇 번으로 세대 간 비교 및 세그멘테이션 등 전문가 수준의 분석이 가능하며, 내가 만든 교차분석표를 보관함에 저장해 공동 작업자에게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나아가 Excel, CSV, PDF, 이미지 등의 포맷으로 결과 데이터를 자유롭게 다운로드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이를 통해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데이터를 찾고 해석하는데 드는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전문가가 아니라도 주요 조사 결과를 손쉽게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다.

아울러 오픈애널리틱스는 PPT 보고서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다운로드한 PPT 보고서는 오픈애널리틱스 화면에서 보는 것과 동일한 표와 StatInsight™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로 보고에 활용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완성도가 높다. 텍스트·표·그래프 등 요소를 자유롭게 수정하고 편집할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 적용도 가능하다.

오픈서베이 황희영 대표는 “데이터 분석은 현대 직장인의 필수 역량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실무자의 67%는 손수 분석한 내용이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지 늘 염려하며, 77%는 데이터를 정리하고 가공하는 후처리 과정에 시간을 많이 쓰고 있다”며 “데이터 전문가가 분석하는 흐름에 맞춰 설계된 오픈애널리틱스는 데이터 시대에 최적화된 분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황희영 대표는 “2012년 출시한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는 원하는 소비자 데이터를 누구든 빠르고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시대를 열었다”며 “앞으로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오픈애널리틱스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데이터 분석과 보고서 작성을 할 수 있는 시대를 열 것”이라고 밝혔다.

오픈서베이는 10월부터 연말까지 오픈애널리틱스에서 트렌드 리포트 원본 데이터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애널리틱스 및 트렌드 리포트 무료 체험 이벤트 관련 정보는 오픈서베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