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rZ, 비대면 로봇코딩 수업모델 제시... 초·중등학교 S/W교사 대상 수업 참여 기회 제공
CoderZ, 비대면 로봇코딩 수업모델 제시... 초·중등학교 S/W교사 대상 수업 참여 기회 제공
  • 김영석
  • 승인 2020.09.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derZ, 매년 사이버 로봇코딩 대회 'CoderZ League' 개최

기술과내일이 국내 많은 학교에 CoderZ를 소개해 한국에서도 CoderZ League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로봇코딩 비대면수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글로벌 로봇코딩 온라인 교육플랫폼 CoderZ 국내 공식 파트너 기술과내일(대표 김수범)은 9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국내 초·중등학교 S/W교사들을 대상으로 로봇코딩 비대면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CoderZ는 전 세계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정상적인 학교 수업이 어려워지자 미국, 프랑스, 호주, 브라질 등에서 온라인 대체 수업교재로 많이 채택되면서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일례로, 미국 아마존닷컴은 올해 초 미국 학생들이 CoderZ 수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식 후원사업을 진행했고, 세계적인 로봇 완구기업 Lego는 CoderZ와 손잡고 ‘SPIKETMPrime’이라는 로봇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현재 운영하고 있다.

김수범 대표는 “올해 6월 국내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계속해 오고 있다. 학교 동아리 활동에 이용되거나 자유학기제 수업에 CoderZ가 채택되는 등 학교에서의 CoderZ 이용 사례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며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SW코딩교육을 걱정하시는 수많은 SW교사분들께 새로운 비대면 로봇코딩 수업모델을 제시하고 싶어 이번 교육 기부를 기획하게 됐다”고 진행동기를 밝혔다.

한편 CoderZ는 매년 사이버 로봇코딩 대회 CoderZ League를 개최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로봇코딩 경연대회가 코로나19 사태로 대부분 중단된 상황에서 CoderZ League는 새로운 돌파구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교육기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기부포털 또는 CoderZ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총 100명의 초·중등학교 SW교사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CoderZ 온라인 수업 화면 기술과내일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