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물리적 거리를 넘어 마음 전하는 ‘온택트 : 마음 나눔’ 이벤트 열려
추석 명절, 물리적 거리를 넘어 마음 전하는 ‘온택트 : 마음 나눔’ 이벤트 열려
  • 김경호
  • 승인 2020.09.15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둔 14일부터 ‘블루터치’ SNS 이벤트

명절 연휴를 앞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과 그에 따른 방역조치가 강화되면서 외부와 단절된 생활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이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 발표에 따라 연휴기간이 포함된 이달 말부터 개천절, 한글날 공휴일이 포함된 2주간은 ‘특별방역기간’으로 지정됐고 명절 연휴에 가급적 이동을 자제하는 권고에서다.

이에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가 14일부터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온택트: 마음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6월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KSTSS)가 발표한 ‘코로나19 2차 국민 정신건강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울 위험군은 18.6%로 1차 조사결과 17.5%보다 1.1% 증가했다. 또한 중대본 정례브리핑 ‘코로나 우울 지원현황’에서 지난달 14일 2,457건이었던 상담건수는 4,424건(이달 4일)으로 2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번 이벤트는 사회적 관계망이 약화된 상황에서 추석 명절을 전후해 보다 세심한 마음 돌봄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하고 코로나19로 대면으로는 전달하기 힘들었던 가족과 친지, 그리고 이웃에 대한 마음을 온택트(Ontact: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로 나누고 우리 모두가 위로와 응원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번 행사는 21일(월)까지 ‘블루터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게시물을 확인 후 댓글로 남긴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1만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5일(금) 블루터치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해우 센터장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서로의 물리적 거리는 잠시 멀어지더라도 마음만은 가까이 있음을 전하면서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블루터치’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서울센터 정신건강증진팀으로 하면 된다.

2020년 블루터치 SNS 2차 이벤트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