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 중앙아시아 3개국 '패션쇼' 개최
한국국제교류재단, 중앙아시아 3개국 '패션쇼' 개최
  • 박영선
  • 승인 2020.11.2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목) ‘제1회 한-중앙아 온라인 경제협의회’ 개최

온라인을 통해 중앙아시아 3개국(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의 화려하고 매력적인 전통 및 현대 의상 50여벌을 우리 국민에게 소개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이하 사무국)은 11.25(수) 오후 2시에 KF 및 사무국 유튜브 채널에서 ‘2020 컬러풀 중앙아시아’ 패션쇼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패션쇼는 현지 디자이너를 한국으로 초청해 사전 녹화한 영상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형태로 25~26일 이틀간 한국과 중앙아시아 5개국 외교 장관들이 참석하는 ‘제13차 한-중앙아시아 협력포럼’의 부대 행사로 개최된다.

KF는 이번 패션쇼를 통해 중앙아 의상의 매력에 흠뻑 빠지실 수 있을 것이라며 의복이 주는 아름다움에 매료되다 보면 자연스레 중앙아 문화와 지역에 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0 컬러풀 중앙아시아는 재단 및 사무국 유튜브 채널에서 25일 오후 2시에 공개되며 관람 후 만족도 조사를 작성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음료 쿠폰 또는 기념품(종이 인형)을 증정한다.

한편 사무국은 포럼의 또 다른 부대 행사로 26(목)에 ‘제1회 한-중앙아 온라인 경제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올 6월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 한국무역협회 및 중앙아시아 5개국의 상공회의소가 참여해 결성된 ‘한-중앙아 경제협의체’가 주관하는 첫 행사로, 한-중앙아 간 경제 협력 사례를 발표하고 전망을 논의할 예정이다.

2020 컬러풀중앙아시아 키비쥬얼 행사 포스터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