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공유형 사업 멘토링 영상 '2분짜리 맛보기 영상' 인기
이익공유형 사업 멘토링 영상 '2분짜리 맛보기 영상' 인기
  • 강용태
  • 승인 2020.11.2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에 맛보기 영상(2분, 총 20편) 16만뷰 이상 인기, 12월 소상공인방송(yestv)을 통해 본편(6부작) 방송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이익공유형 사업’의 멘토링 영상 제작이 사업에 참여하지 못한 소상공인에게 동일업종 또는 유사분야 소상공인의 성장과 새로운 변화에 대응 방안을 제시해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시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익공유형 사업은 성공 최고경영자와 소상공인을 매칭해 그간의 성공 경험을 전수하고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사업 개선을 지원하면서 성과 향상시 이익의 일부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한편 자신만의 특·장점은 가지고 있지만 경험과 전문지식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성공한 최고경영자와 1:1로 연결해 성장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한 ‘이익공유형 사업’의 멘토링 영상의 2분짜리 맛보기 영상이 16만뷰(11월 27일 기준) 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2월 14일(월) 본방송을 앞두고, 맛보기 영상으로 유튜브와 네이버 티브이(TV) 등에 총 20편이 업로드 예정인 가운데 현재 7편이 중기부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다.

                                 맛보기 영상 송출 일정(안) 자료:중기부제공

맛보기 영상은 문제점 진단(상) 후, 개선된 내용(하)을 보여주는 형태로 구성돼 총 10개 상점이 방영될 예정이며, 1편의 봉평 바다횟집은 19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한 나드리쫄면 정희윤 대표가 멘토로 출연해 홍보 마케팅과 환경개선, 신 메뉴 개발 등을 지원한다.

멜로우왈츠는 마스터셰프 박준우도 반한 맛집이지만 매장 배치가 소비자에게 제품을 인식시키지 못해 상품진열 전문가가 긴급 투입, 특히 4편에는 개그맨과 영화배우 출신 고명환(메밀꽃이 피었습니다, 대표)씨가 출연해 그간의 경영 노하우와 온라인 판로 확대 등에 대한 방법 등을 전수한다.

본방송은 국내 유일 소상공인·전통시장 전문 채널인 소상공인방송(yestv)을 통해 12월 14일부터 성공 최고경영자와 전문가의 도움으로 소상공인의 개선·변화과정을 전국에 방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