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효과적인 심리 솔루션"
"인생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효과적인 심리 솔루션"
  • 이윤식
  • 승인 2020.12.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 시절 교과서에서 ‘이성적 동물’이라는 인간관을 배우며 자라지만 수많은 실험과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듯 인간은 생각 이상으로 감정적이고 본능적이며 비효율적인 존재다. 그러하기에 내 마음이 어떤 이치로 움직이는지, 어떻게 해야 마음을 좀 더 잘 다스릴 수 있을지 평생 고민하며 좌충우돌할 수밖에 없다.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 표지 북라이프제공

북라이프가 일, 사랑, 돈, 인간관계 등 살아가면서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들에 관한 가장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심리 법칙들을 다룬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을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은 독일에서 수십만 명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심리학자인 두 저자, 폴커 키츠와 마누엘 투슈가 쓴 책으로, 인생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효과적인 심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연봉 협상에서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협업을 할 때 슬쩍 묻어가려는 무임승차자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선플이 아무리 많아도 단 하나의 악플에 고통받는 이유가 무엇인지, 좋아하는 사람에게 매력을 어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집불통인 누군가를 내 편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자들은 다양한 고민을 위한 가장 쓸모 있는 심리학적 해결책을 모아 이 책에 담았다.

각박한 현실 속에서 원인 모를 마음의 병을 앓거나 소통 불능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저자들이 엄선한 심리 법칙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일상에서 흔히 겪는 사소한 어려움을 훨씬 편하게 해소할 수 있다.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에 나오는 심리 효과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한다면 꼬여 있는 인생의 실타래를 풀어내는 데 크나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