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저학년을 위한 시간 계산 훈련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시계와 시간’ 출간
초등 저학년을 위한 시간 계산 훈련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시계와 시간’ 출간
  • 이윤식
  • 승인 2020.12.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스퍼블리싱의 교육 브랜드 이지스에듀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시간 계산 훈련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시계와 시간’을 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시간 영역은 초등 수학 교과서에서 1학년 2학기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 2학년 2학기 ‘시각과 시간’, 3학년 1학기 ‘길이와 시간’ 교과에 걸쳐서 나오는데, 그 중 특히 2학년 때 배우는 ‘시각과 시간’ 단원은 ‘초2 수학의 늪지대, 아이와 엄마의 눈물 콧물 단원’ 등으로 불릴 정도로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영역으로 손꼽힌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60개의 그림과 빈칸 채우기로 헷갈리는 시계와 시간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림으로 개념을 익힌 다음에는 앞에서 푼 문제를 모아 복습한 다음 기초 문장제를 이어 풀면서 실생활 속 활용 문제에도 도전하도록 구성했다. 놀이하듯 즐겁게 학습을 마무리하는 문제도 모든 단원마다 나온다.

이 책을 편집한 박지연 선임 연구원은 “이지스에듀에서 먼저 출간한 ‘7살 첫 수학-시계와 달력’ 편의 후속으로 풀 수 있는 초등 1, 2학년용 책을 내달라는 독자들의 요청이 많아,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 시간 계산도 개념과 원리부터 알면 어렵지 않다. 이 책은 그림으로 시계와 시간의 원리부터 익히도록 구성했으니, 초등 저학년 아이들을 시계와 시간의 늪에서 구해 줄 수 있는 책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스에듀의 ‘7살 첫 수학-시계와 달력’ 책은 미취학 학습도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이기도 하다.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책 일부에 대한 무료 PDF를 제공하니 다운로드받아 직접 활용하면 된다.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시계와 시간 표지 이지스에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