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코로나19 '선별진료소-검사소' 현황 ‘정부24’ 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
가까운 코로나19 '선별진료소-검사소' 현황 ‘정부24’ 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
  • 김경호
  • 승인 2021.01.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정부24에 접속하면 전국에 있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치, 연락처, 운영시간 등과 막연한 불안감으로 검사를 받고 싶은 일반시민들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 중인 임시검사소의 현황을 한곳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정부대표 포털인 ‘정부 24’를 통해 ‘코로나19 선별진료·검사소 운영 알림서비스’를 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안부는 각 코로나19 홈페이지와 지자체 홈페이지 등에서 선별진료소·검사소 운영현황을 공개하고 있지만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추세로 검사를 받는 시민이 늘어나고 있어, 회원 수가 많은 정부24를 활용하여 선별진료소 통합 알림 서비스를 운영하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정부24’에 접속하면 홈페이지 상단 배너를 통해 원하는 지역의 선별진료·검사소 목록, 운영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확인을 위한 지도검색도 가능하다.

현재(2021. 1. 7. 기준), 전국에서 선별진료소 619개와 임시 선별검사소 172개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선별진료소·검사소 외 국민안심병원, 호흡기 전담 클리닉, 승차검진 가능 검사소도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들 현황은 매일 업데이트된다.

한편, 행안부는 선별진료소·검사소 알림서비스와 함께 ‘동절기 생활 속 방역수칙’을 정부24 SNS(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선제적인 검사와 방역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부가 가진 모든 매체를 활용하여 국민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부24 ‘코로나 방역수칙’및 ‘선별진료소’안내 서비스 행안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