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아톤, ‘PASS인증서’ 사용 활성화 위한 이벤트 진행
이통3사-아톤, ‘PASS인증서’ 사용 활성화 위한 이벤트 진행
  • 김영석
  • 승인 2021.01.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부터 국세청 홈택스, 국민신문고, 정부24에서 이용 가능

이동통신 3사와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이 제공하는 전자서명 서비스 ‘패스(PASS) 인증서’가 1월 15일부터 2020년 귀속 연말정산에 도입되면서 본격적인 시장 선점 행보에 나선다.

이에 이통3사와 아톤은 패스 인증서 발급 및 사용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월 15일부터 2월 19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시 패스 인증서로 로그인하고, 패스 앱 또는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아이패드, 블루투스 헤드셋 등 8000만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을 사용자에게 지급한다.

한편 아톤에 따르면 패스 이용자는 연말정산 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편인증 로그인’을 선택한 뒤 패스 인증서를 골라 접속하면 된다.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패스 앱이 자동으로 인증 팝업 창이 생성되며 간편 PIN 번호, 패턴, 생체 인증 등을 통해 인증을 마칠 수 있다.

특히 패스 앱이 실행된 상태라면 추가 확인 절차 없이 클릭 두 번만으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따로 휴대폰, 계좌 인증을 거쳐야 하는 다른 인증서보다 가입 시간을 낮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아톤의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로 스마트폰 내 저장 매체에 개인 키를 보관해 외부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실시간 유심(USIM) 검증으로 인증 행위자와 스마트폰 소유자 일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보안성을 더했다.

한편 이동통신 3사와 아톤은 행안부가 이번 시범 사업 이후에도 국민이 더 많은 공공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민간 전자서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패스인증서 서비스가 공공 부문 운영 기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발전 시킬 계획이다.

홈택스 연말정산 서비스에서 PASS 인증서 사용하는 법 아톤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