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한 정리수납 열풍"...'정리·수납·공간 산업박람회' 열린다
"신박한 정리수납 열풍"...'정리·수납·공간 산업박람회' 열린다
  • 강용태
  • 승인 2021.02.05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정리·수납·공간 디자인 콘텐츠 결합, 11만 정리수납 전문가 초청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과 재택근무로 사무 공간으로의 활용이 늘고, 1인 가구의 증가 및 주거 공간의 협소화와 맞물려 다양한 TV 프로그램 및 대형 유통 채널에서도 관심을 보이는 등 신박한 정리수납 열풍이 불고 있다.

한국정리수납협회와 더페어스는 대중에게 정리수납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기업들의 브랜드 홍보 및 비즈니스 실적을 위해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UPTERIOR 2021(제1회 정리·수납·공간 산업박람회)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정리수납으로 공간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주거 분야(가구, 가전, 용품, 서비스 및 기타), 주거 외 분야(오피스, 공공산업, 프랜차이즈, 서비스 및 기타), 공간 디자인(인테리어, 건축·설계, 디자인 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가해 정리·수납·공간 산업과 관련된 획기적인 제품들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협회는 정리수납 사례를 통한 ‘정리수납 STORY 공모전’, 정리수납 용품의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 ‘정리수납용품 IDEA 공모전’을 개최해 정리수납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더불어 ICPO 정리수납 국제 컨퍼런스, UPTERIOR AWARDS, 스타트업 IR 피칭 대회 등의 행사를 병행 개최하며, 정리수납 전문가 교육 세미나, 1:1 비즈니스 매칭, 창업 컨설팅 세미나 등 양질의 콘텐츠를 준비해 참관객 및 참가 기업에 다채로운 볼거리와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얻어갈 수 있도록 개최될 예정이다.

협회는 정리수납 전문가를 업테리어 디자이너로 명칭을 변경하고 양질의 정리수납 전문가를 양성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 및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며, 정리수납은 공간을 넓게, 생활은 편리하게 만드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활동으로, 최근 지방자치단체는 지역 자원봉사자들에게 정리수납 교육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람회 관련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UPTERIOR 2021 사무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UPTERIOR 2021의 주최 기관인 한국정리수납협회는 2011년 설립 이후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정리수납 기술을 개발해 교육과 훈련을 통해 정리수납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전국의 정리수납 수강생은 11만명에 달한다.

UPTERIOR 2021 정리·수납·공간 산업박람회 브로슈어 더페어스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