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 AI 기반 부정 사용자 필터링 특허 등록
버즈빌, AI 기반 부정 사용자 필터링 특허 등록
  • 김영석
  • 승인 2021.02.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즈빌이 사용자 반응을 불러일으키기 적합한 리워드 광고 참여자 가운데 실제 광고를 소비한 고객과 그렇지 않은 부정 사용자를 더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버즈빌은 리워드 광고 체리피커와 부정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구분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부정 사용자 필터링 기술을 업계 최초로 특허 등록(특허 등록 번호: 10-2217212)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머신러닝을 활용해 부정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및 학습, 가치 있는 고객에게만 리워드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버즈빌에 따르면 광고주는 버즈빌의 40가지가 넘는 정밀 타기팅 옵션을 활용해 원하는 고객을 더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퍼블리셔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다.

이관우 버즈빌 대표는 “이번 특허 등록으로 버즈빌 리워드 광고 플랫폼의 차별성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고주와 퍼블리셔에게 더 높은 성과를 가져다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버즈빌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 ‘핀크럭스’를 인수해 애드 네트워크 사업을 확장하고 퍼블리셔에게는 통합된 광고 물량을 제공해 더 높은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버즈빌이 국내 애드테크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부정 사용자 필터링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 버즈빌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