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마이크로소프트 Azure 온라인 해커톤’ 열린다
‘2021 마이크로소프트 Azure 온라인 해커톤’ 열린다
  • 김영석
  • 승인 2021.02.25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zure 활용해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

글로벌 선도 플랫폼 아고라이즈(Agorize)가 주최·주관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2021 마이크로소프트 Azure 온라인 해커톤’이 3월 초에 개최된다.

최대 200팀 규모로 운영될 이번 온라인 해커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를 활용해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다. 오픈 콜과 심화 및 멘토링 단계, 피칭 데이 순으로 진행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아고라이즈는 아시아 전역 16개 국가에서 참여하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여러 산업 분야에서 이뤄지는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유용한 인사이트를 도출해낸다는 계획이다.

Azure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및 서비스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적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 보안을 갖춘 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참가자들이 글로벌 시장에 거대한 변화를 불러올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도전 과제는 총 5개다. △금융 및 회계 △통신 △교육 △건강 기술 △와일드카드로 참가자들은 이 가운데 해결하고 싶은 과제를 선택해 솔루션을 제출하면 된다.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어 여러 개 아이디어의 솔루션 제출도 허가된다.

오픈 콜 기간은 3월 1일까지다. 플랫폼을 통해 참가 신청, 팀 구성 및 솔루션을 제출할 수 있으며, 보너스 점수를 얻을 기회도 마련된다. 보너스 점수는 산업 과제를 해결했을 때 주어지는데 이를 통해 다른 사람보다 앞서 나갈 수 있다.

심화 및 멘토링 단계는 3월 9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된다. 모든 참가자를 위한 주간 멘토링 세션으로, 심사위원들은 멘토링 후 모든 프로젝트를 평가해 최대 10개의 결선 진출팀을 선택하게 된다. 결과는 4월 20일 발표된다.

모든 결선 진출팀은 피칭 데이에서 실력을 보여주게 된다. 피칭 데이는 5월 3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해커톤 상금은 1등 8000달러, 2등은 5000달러, 3등 1000달러(각 4개 부문)로 총 6팀에 주어진다. 또 모든 수상팀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한편 인공지능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인공지능팩토리는 공유 플랫폼을 통해 해커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파트너 자격으로 참여한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이번 해커톤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해커톤 참가 접수는 아고라이즈 홈페이지와 인공지능팩토리 홈페이지로 3월 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