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모시문화제, 젊음을 입다!!
한산모시문화제, 젊음을 입다!!
  • 강용태
  • 승인 2018.04.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한산모시문화제 발대식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는 지난 9일 서천군청 회의실에서 제29회 한산모시문화제 운영을 위한 청년문화기획단 각 분야의 청년전문가 34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서천군에 따르면 축제 또는 대형 행사 대부분이 전문 대행사들을 통해 획일적으로 운영돼 행사의 본질에 접근하는 데 다소 어려움이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는 청년문화기획단의 젊은 아이디어를 살려 모시의 본질을 부각한 제29회 한산모시문화제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위촉된 청년전문가 34명은 한산모시문화제가 한산모시의 본질을 명확히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구성 및 운영하게 되며 이를 통해 그 동안 별도로 운영되던 기획, 홍보, 마케팅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시너지를 발생시키고 단순한 보여주기식 행사가 아닌 프로그램 하나하나에 모시의 본질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추진위원회는 청년문화기획단 구성원의 대다수가 서천을 중심으로 충남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어 한산모시문화제가 더욱 지역과 밀접하게 운영됨으로써 많은 지역민이 참여하고 즐거움을 갖는 문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노박래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장은 “제29회 한산모시문화제는 지역의 청년들의 열정으로 만들어져 한산모시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29회 한산모시문화제는 ‘천오백년을 이어온 한산모시, 바람을 입다!’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