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런드리, 전국 모든 무인빨래방에 코로나19 온라인 출입명부 무상 지원
코리아런드리, 전국 모든 무인빨래방에 코로나19 온라인 출입명부 무상 지원
  • 김영석
  • 승인 2021.06.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런드리는 무인점포의 방역 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의식을 느껴 전국 모든 셀프빨래방에 코로나19 방역 예방을 위한 온라인 출입명부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 ZERO 빨래방 프로젝트’를 Wi-Fi 공유기 솔루션 업체 단비코리아와 함께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코리아런드리에 따르면 전자출입명부를 탑재한 Wi-Fi 코로나19 온라인 출입명부는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볼펜이나 번거로운 종이를 비치할 필요 없이 무인점포에 맞게 매장의 Wi-Fi에 접속하기만 하면 간단한 명부 작성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특히 Wi-Fi 공유기 형태로 구성된 온라인 출입명부는 공유기 내부에 프로그램이 세팅돼 있어 전원과 인터넷 선만 연결하면 되는 편리함으로,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단 한 번의 공유기 연결만으로 기존 사용하던 방식인 태블릿 QR방식의 출입명부나 수기 명부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그동안 많은 자영업자가 매장 출입명부 관리에 대해 불편함이 많았다. 특히 수기 방명록 작성은 간혹 개인 정보가 타인에게 노출이 돼 불편을 느끼는 고객들도 많았고, 타인이 사용한 펜에 대한 공포, 그리고 허위 작성의 가능성이 많아 실제로 코로나19 예방에는 부적합했다.

Wi-Fi 온라인 출입명부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한다. △펜을 사용하지 않아 위생적 △개인 정보 보호 가능 △매장 입구에서 정체 해소 △고객들이 편하게 자리에 앉아서 인증 가능 △무료 와이파이 제공 가능 등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편리한 시스템이다.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 700개의 워시엔조이 매장을 비롯해 전국 약 5000개의 모든 빨래방 매장에 온라인 출입명부 공유기를 무상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위생을 책임지고 있는 전국 빨래방 운영주분들과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Wi-Fi 온라인 출입명부 무상 신청’은 코리아런드리에서 운영하는 빨래방 전용쇼핑몰 LAS365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런드리 및 워시엔조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리아런드리는 2012년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WASHENJOY)를 론칭 이후, 중국, 태국을 포함해 7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혁신적인 세탁 솔루션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Global Best Practices Award 2020 시상식에서 Country Winners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더 나은 하루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것을 꿈꾸는 기업 단비코리아(Wi-Fi 솔루션 국내 1위 업체)는 사용자가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와이파이 접속만으로 광고, 주문, 순번대기, 출퇴근 기록, 다양한 경품 및 게임 이벤트, 그리고 코로나 출입명부(방명록) 등 많은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Wi-Fi 온라인 출입명부 공유기가 설치된 ‘코로나19 안심빨래방’ 사진:코리아런드리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