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서울대 AI 연구원, 'AI 클라우드 기술 발전과 인재양성 협업
메가존클라우드-서울대 AI 연구원, 'AI 클라우드 기술 발전과 인재양성 협업
  • 김영석
  • 승인 2021.06.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윈우)는 금일 서울대학교 AI 연구원(원장 장병탁)과 ‘AI 클라우드 기술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기술의 공동 연구는 물론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도출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협약에 따라 서울대 AI 연구원의 회원 기업이 돼 AI 클라우드 분야에서 서울대와 주요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공동 연구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따라서 서울대 AI 연구원의 역량을 사업화하는데 메가존이 기여하고, 메가존의 AI 프로젝트 및 솔루션 등에 서울대 AI 연구원의 역량을 결합해 국내 최고 수준 AI 프로젝트 기술 역량 확보 및 솔루션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서울대와 협력을 통해 커머스, 바이오, 에너지, 물류 등 각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AI 기반 클라우드 운영 시스템을 개발해 클라우드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는 연구를 집중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메가존의 고객사에게 글로벌에서도 경쟁력 있는 AI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서울대 AI 연구원은 메가존클라우드와 정기적으로 공동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인턴십과 채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우수 AI 인력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대학교 AI 연구원 장병탁 원장, 전병곤 연구부원장, 함종민 산학협력 센터장, 이재욱 원천기술연구부장,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 디지털엑스원 정우진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인공지능과 클라우드의 융합 개발, 인재 양성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 서울대 AI 연구원 장병탁 원장, 디지털엑스원 정우진 대표 사진:메가존클라우드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