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인문 유람기(遊覽記) ‘연암과 함께 열하일기를 걷다’ 진행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인문 유람기(遊覽記) ‘연암과 함께 열하일기를 걷다’ 진행
  • 이윤식
  • 승인 2021.06.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이 박지원의 ‘열하일기’를 중심으로 18세기 조선의 문학·인물·예술·정치 등에 대해 유람하듯 그러나 심도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13일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연암과 함께 열하일기를 걷다’를 6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독서 아카데미는 문학·역사·철학·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인문학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복지 확대와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시간은 첫 번째 시간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4회 차에 걸쳐 진행될 이번 강연은 한성여자고등학교 교사이자 ‘청소년을 위한 연암 답사 프로젝트’ 저자이기도 한 김태빈 작가가 강연자로 나서 흥미진진한 18세기 역사의 현장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박종범 관장은 “이번 인문학 강연을 통해 잠시나마 갑갑한 마음을 잊고 여행이 주는 설렘과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각 가정에서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참여 가능하며, 더욱더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문화홍보팀으로 전화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인문유람기 1주제 - ‘연암과 함께 열하일기를 걷다’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