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유스해커톤' 대회 개최...'창의·융합' 핵심역량 강화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유스해커톤' 대회 개최...'창의·융합' 핵심역량 강화
  • 이철민
  • 승인 2021.07.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창의·융합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유스해커톤' 대회가 진행된다.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이하 앤드센터)는 8월 28일과 29일 우리가 생각하는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를 주제로 제2회 유스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유스해커톤 대회는 청소년(Youth), 해킹(Hacking),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청소년이 팀을 구성하고 협업해 아이디어 기획에서부터 결과물에 이르기까지 주체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회로 아두이노 키트를 기반으로 환경·공간혁신·스마트 학습과 관련한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모집 기간은 2021년 7월 20일까지며 만 13세~만 18세 연령에 포함되는 모든 청소년으로 중등부와 고등부 5인 1팀으로 구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평가를 통해 선발된 20팀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서울특별시장상과 광운대학교 총장상 등이 시상될 예정이고, 완성본 제출 시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이 유스해커톤은 노원 지역 내 특성화고 및 대학교와 협력해 1팀:1멘토링으로 지역 학교들과 기관이 협업해 대회의 수준을 높이고자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중등부-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외 재학생, 고등부-광운대학교 전공생 외).

앤드센터 김진상 센터장은 “이번 유스해커톤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환경과 관련한 교육생태계 문제를 주체적으로 고민하고 해결하며 창의·융합 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부 프로그램과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회 앤드센터 유스해커톤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