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센터,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분야 진로 체험 영상 유튜브 채널로 배포
미지센터,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분야 진로 체험 영상 유튜브 채널로 배포
  • 이철민
  • 승인 2021.07.0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웹툰 작가, 조향사,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진로 체험 영상을 제작해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로 배포된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가 7월부터 비대면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은 청소년의 직업 선호도 및 성장 가능성 등을 고려해 진로 분야를 선정했다. 특히 전문가의 일상 및 실제 업무에 중점을 둬 영상을 시청하는 청소년들이 해당 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첫 번째 영상의 주인공에 천범식 웹툰 작가로 현재 국내 최대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 웹툰에서 ‘사람의 조각’을 연재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돼지우리’, ‘고스트보드킹’ 등이 있다. 이어 총 4편의 영상을 차례대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따라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들의 현장 진로 체험 기회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을 통해 청소년들이 평소 관심을 뒀던 다양한 진로 분야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미지센터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 구독·알림 설정을 통해 신규 영상 업로드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미지센터는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여러 분야에 대한 진로 활동 정보를 얻고, 자기 이해 및 진로 다양성 인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진로 계획을 수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 진로 체험 영상을 제작, 배포한다 사진:미지센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