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가격 부담은 낮춘 ‘갤럭시 탭 S7 FE’ 국내 출시
삼성전자, 가격 부담은 낮춘 ‘갤럭시 탭 S7 FE’ 국내 출시
  • 김영석
  • 승인 2021.07.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가격 부담은 낮춰 개성을 중시하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Gen-Z(Z세대)들에게 최적화된 제품 ‘갤럭시 탭 S7 FE(Fan Edition)’를 이달 23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탭 S7 FE는 갤럭시 탭 S7+와 동일한 12.4형의 대화면을 적용해 학습 및 업무 효율성을 한층 높여준다.

화면을 최대 3분할해 세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고 원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묶어 놓으면 터치 한 번으로 앱을 동시에 펼칠 수 있다.

PC와 같은 사용 환경이 필요할 때는 삼성 덱스(Samsung DeX)가 유용하다. PC처럼 창을 여러 개 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주 쓰는 앱은 단축키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갤럭시 기기들 간 연결성도 뛰어나다.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검색이나 삼성 노트에서 작업하던 내용을 태블릿에서 계속 이어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메모를 복사해 태블릿에 바로 붙여넣기도 가능하다. 노트북으로 작업할 때에는 세컨드 스크린 기능을 활용해 별도 연결선 없이도 듀얼 모니터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S펜은 갤럭시 탭 S7 FE의 사용성을 극대화해준다. 고무 재질의 펜촉으로 화면에 보다 세밀한 필기를 할 수 있다. 삼성 노트에서는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텍스트로 바로 변환할 수 있고, 작성한 내용을 분석해 적당한 제목과 해시태그도 제안해 메모 정리할 때 편리하다.

펜업(PENUP),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 캔바(Canva), 노트쉘프(Noteshelf) 등 태블릿의 활용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앱도 갤럭시 탭 S7·S7+와 동일하게 지원한다.

이외에 △돌비 애트모스와 AKG 사운드를 적용해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듀얼 스피커 △고사양 게임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는 파워 퍼포먼스 △1만90mAh의 대용량 배터리도 갖췄다.

한편 삼성전자는 23일 출시에 앞서 19일부터 21일까지 삼성닷컴과 네이버, 11번가, G마켓, 위메프 등 오픈마켓 및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갤럭시 탭 S7 FE는 64GB와 128GB 모델로 출시된다. 64GB 모델은 LTE를 지원하고, 미스틱 그린, 미스틱 핑크, 미스틱 실버 등 3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69만9600원이다. 128GB 모델은 LTE와 5G를 지원하고, 미스틱 그린, 미스틱 핑크, 미스틱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LTE 모델 77만원, 5G 모델이 84만400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 FE 출시를 맞아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 갤럭시 탭 S7 FE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품 슬림 키보드 북커버 50% 할인 또는 정품 북커버를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유명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컬래버로 제작한 투카노 멘디니 갤럭시 탭 파우치를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은 삼성 멤버스 앱에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왓챠 6개월 베이직 이용권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 △갤럭시 스토어 게임 아이템 1만원 할인 쿠폰 △클래스101 20만원 상당의 쿠폰팩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새로운 갤럭시 탭 구매 후 기존 사용하던 태블릿을 반납하면 보상가를 지급하는 ‘새 탭 사고 헌 탭 보상받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럭시 탭 S7 FE는 19일부터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7 FE 미스틱 그린 색상 사진: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