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랫길 유튜브 페스타’ 영상 공모전 개최...서울 아랫길 상권 활성화
'서울 아랫길 유튜브 페스타’ 영상 공모전 개최...서울 아랫길 상권 활성화
  • 박철주
  • 승인 2021.07.2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 아랫길의 상가들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한 영상 공모전이 진행된다.

을지로지하도상가(을지스타몰)·시청광장지하쇼핑센터(시티스타몰)·인트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울 아랫길’의 모습을 담아내는 ‘제1회 서울 아랫길 유튜브 페스타’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아랫길’이란 서울 지하철 2호선 시청역에서부터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까지 3.3km 길이의 지하 보행로이자 상가 지역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 아랫길의 로컬 음식 먹방 및 소개 △지하상가 내 장인 또는 이색 상인 소개 △서울 아랫길을 방문해야 할 이유 또는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인정이 넘치는 희로애락이 담긴 서울 아랫길의 모습 △서울 아랫길에서 표현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 등 자유로운 영상을 기획할 수 있다.

또한 광고·드라마·다큐멘터리·인포그래픽·뮤직비디오·뉴스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10분 이내 분량의 영상을 제작해 공모 접수할 수 있다. 출품 수는 제한이 없다.

공모 접수 희망자는 제작한 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뒤, ‘제1회 서울 아랫길 유튜브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튜브 URL을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이달 25일까지다. 최종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7월 마지막 주차 중 발표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최종 수상에는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이 선정되며 각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5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행사 관계자는 서울 아랫길 시장 상권의 활성화와 지하도상가의 고유한 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1회 서울 아랫길 유튜브 페스타 공식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