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 다이어의 11가지 마음 단련법을 담은 책 ‘마음의 연금술’
웨인 다이어의 11가지 마음 단련법을 담은 책 ‘마음의 연금술’
  • 이윤식
  • 승인 2021.08.2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북스가 불안하고 힘든 시기를 보내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웨인 다이어의 11가지 마음 단련법을 담은 책 ‘마음의 연금술’을 출간했다.

오프라 윈프리, 루이스 헤이, 디팩 초프라 등 세계 1%가 존경하고 전 세계 1억 독자가 사랑하는 인생 철학자이자 세계적인 심리학자 ‘웨인 다이어’. 수많은 강연과 수업에서 어떠한 불안과 걱정에도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힘에 대해 전해온 그는 평생 행복한 이기주의자로 살아오면서 지켜온 보석 같은 조언과 가르침을 이 책에 담았다.

마음의 연금술은 웨인 다이어가 생전에 강의와 강연 등에서 이야기해온, 마음을 성장시키는 ‘깨어남(Awakening)’에 대한 메시지를 정리해 펴낸 책이다.

책에는 인생의 극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깨어남의 순간을 경험하기 위해 웨인 다이어가 제안하는 11가지 마음 법칙이 자세하게 담겨 있다. 크게 ‘마음챙김’, ‘높은 자아(Higher Self, 에고보다 더 본질적인 자아)’, ‘진정한 자유’라는 키워드로 대표된다.

웨인 다이어는 가장 먼저 마음챙김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무엇을 하든 무엇을 소유하든 그 대상은 마치 포장지와 같아서 본질인 내 마음의 상태를 파악하는 일이 중요하고, 자신의 내면부터 챙겨야 한다는 것이다. 애써 무언가 돼야 하고, 무엇을 해야만 한다고 고집하는 에고의 말에 귀 기울이기보다 내 마음의 소리, 즉 지금 여기에 존재하며 느끼고 생각하는 높은 자아의 말에 집중할 것을 조언한다.

내 마음을 살피고 자기 자신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얻게 되는 것이 바로 진정한 자유다. 일, 인생, 인간관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는 자주 예상하지 못한 불안을 마주하거나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갈망을 느끼고 나를 잃고 사는 두려움에 갇힌다.

웨인 다이어는 모든 사람에게 인정받고 물건을 소유해 기쁨과 행복을 얻으려 하기보다 나를 중심에 두고 나의 마음에 집중할 때 비로소 인생의 주도권을 가지고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그는 지금이야말로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에 빠지게 만드는 에고의 말에 귀 기울이기보다 자신이 진정 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깨닫고 원하는 인생을 진정으로 이뤄 가야 할 때라고 말한다.

한편 ‘마음의 연금술’은 힘든 시간을 건너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웨인 다이어의 11가지 마음 단련법을 담아 2020년 ‘월스트리트저널’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마음의 연금술 표지ⓒ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