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춘천 지역 가맹점, 춘천 노인 일자리 지원 단체에 폐식용유 기부
자담치킨 춘천 지역 가맹점, 춘천 노인 일자리 지원 단체에 폐식용유 기부
  • 이철민
  • 승인 2021.08.2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담치킨은 이달 부터 춘천의 노인 일자리 지원 단체인 춘천시니어클럽의 폐식용유를 활용해 친환경 비누로 만드는 ‘EM비누’ 사업을 위해 폐식용유를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폐식용유 기부에는 춘천 지역 가맹점인 △후평점 △퇴계한숲점 △강북점 △애막골점 △거두봄내점 △약사명동점 △온의공지천점 7곳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자담치킨의 페식용유 기부는 최근 식용유와 폐유 가격이 오르는 분위기에도 지역 사회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부하는데 의의가 있다. 보통 치킨을 조리하고 난 폐식용유는 다양하게 쓰이는 자원으로, 보통 치킨집들은 수거 처리 회사 기관에 돈을 받고 팔게 된다.

자담치킨은 자사 기름이 카놀라유, 해바라기유를 배합해 만든 고급 기름이라 비누 제작 등에 재활용되기 적합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춘천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전담하는 지역 복지재단으로 △사회 서비스 △생활용품 제조 판매 △공익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인 일자리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춘천시니어클럽은 자담치킨의 폐유를 활용해 비누를 제작, 이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일자리와 소득을 제공하고, 제작한 친환경 비누를 판매한 수익금을 노인 복지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자담치킨은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주민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자담치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