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익히면 좋을 '약속과 습관'...그림책 ‘나는 약속을 지켜요’
아이들이 익히면 좋을 '약속과 습관'...그림책 ‘나는 약속을 지켜요’
  • 이윤식
  • 승인 2021.09.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일본 아마존에서 오로지 아빠, 엄마들의 입소문만으로 20만부가 넘게 판매된 베스트셀러 그림책 ‘나는 약속을 지켜요’가 국내에서 출간됐다.

‘나는 약속을 지켜요’는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꼭 익히면 좋을 42개의 약속과 습관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이다. 부모가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책이 아니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스스로 읽으면서 습관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함께 더불어 살기 위해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가면서 첫 단체 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입소문이 난 상태다. 현재 ‘나는 약속을 지켜요’는 출간 일주일 만에 재쇄에 돌입했다.

유아 전문가들은 이런 습관에 관한 교육에 대해 ‘나는 약속을 지켜요’와 같은 그림책이나 동화책을 활용해서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간결하고도 재미있게 구성된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몰입할 수 있고 도와주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입학 전, 우리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길러주고 싶다면 ‘나는 약속을 지켜요’를 추천한다. ‘나는 약속을 지켜요’는 엔라이즈(NRISE) 출판 브랜드 Fika Junior에서 출간됐고, 현재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나는 약속을 지켜요’ 표지 ⓒ도농라이프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