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농업기술' 온라인으로 만난다...‘2021 농식품 과학기술대전’ 개최
'미래 농업기술' 온라인으로 만난다...‘2021 농식품 과학기술대전’ 개최
  • 이철민
  • 승인 2021.09.0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오늘부터 11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2021 농식품 과학기술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업, 기술을 담다.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미래 농업은 농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이뤄진다는 점을 강조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됨에 따라 농식품 관련 과학기술 주요 성과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선보인다.

먼저 ’스마트 농업관‘에서는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스마트팜과 그린뉴딜 관련 기술 소개를 통해 농업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소개한다. 모듈형 스마트농장과 발전 온배수 폐열을 활용한 온실환경 제어 기술, 직진 자율주행 승용이앙기, 비접촉식 돼지 체중 측정기 등의 다양한 첨단 농업기술을 만날 수 있다.

이번에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주)티젠의 새싹보리분말
          이번에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주)티젠의 새싹보리분말

’푸드테크관‘은 대체육 등 미래의 식품 시장을 열어갈 첨단 식품가공 기술, 첨단 식품 포장재·기자재 등을 선보인다. 기능성 김치용 프로바이오틱스, 3D 푸드 프린터, 친환경 잉크 기술을 이용한 농식품 포장재, 지능형 농식품 포장시스템 등 미래 먹거리 첨단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One-Health관‘은 동·식물 질병진단·예방기술, 농식품 위생관리 기술 등을 통해 인간과 동·식물이 건강하게 공존할 수 있는 미래를 보여준다. ICT 기반 가축 생육단계 건강정보 제공 시스템, 반려동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면역 증가용 미생물 제재, 진균성 뇌 감염 질환 조절 인자의 발굴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소개한다.

이 밖에도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샷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행사 참여방법, 일자별 프로그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2021 농식품 과학기술대전」홈페이지또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 김영수 과학기술정책과장은 “과학기술대전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어 아쉬움이 남지만, 온라인 전시관과 강연 등을 통해 농업의 미래를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국민들이 미래농업의 가치와 비전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