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활용한 가족 소통 방법 '게임문화 가족캠프' 열린다
게임을 활용한 가족 소통 방법 '게임문화 가족캠프' 열린다
  • 박영선
  • 승인 2021.09.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을 활용한 가족 소통 방법과 건강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캠프)’가 내달 8일부터 9일까지, 22일부터 23일까지 각각 캠프가 각 1박 2일 동안 충남 예산 소재의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이번 캠프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자녀(만 10세 이상 ~ 만 12세 이하)와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 총 400명(2회차 200명, 3회차 200명)을 대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모든 참가비용은 무료로 진행되며,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9월 10일(금) 오전 10시부터 9월 17일(금) 오후 2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캠프는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가족별 객실에서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게임 퀴즈대회 △가족 단위 게임 대항전(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브롤스타즈) △가족 게임 이해하기 워크북 미션 등 다양한 게임 활용 체험·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태블릿 PC 등 푸짐한 상품이 걸려 있는 가족 단위 게임 대항전은 보호자 1명과 자녀 1명, 총 2인이 팀을 이뤄 진행되며, 게임마다 조별·가족별 리그 단판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의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한편 이날 캠프에서는 사회공헌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녀들의 성장으로 더 이상 읽지 않는 책, 작아진 옷, 장난감 등을 기부하면 다양한 게임 굿즈 및 게임 관련 소품으로 교환해준다. 해당 기부 물품은 관련 아동복지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신청 시 작성한 참여 동기 내용을 기준으로 선정되며, 선정된 해당 가족에게는 개별 안내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밴드 앱 설치 후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 문의하기’를 검색해 문의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캠프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방역 단계 지침을 준수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