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자를 반드시 이기는 약자의 전략은?
강자를 반드시 이기는 약자의 전략은?
  • 이윤식
  • 승인 2021.09.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육강식(弱肉强食), 강자존(强者存)이 상식인 세상. 그렇다면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약자는 희망이 없다는 것인가? 다행스럽게도 현실 세계에서는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사례가 가끔 발생한다. 우리는 이것을 ‘기적’이라고 환호한다. 왜 이런 기적이 특정한 개인·조직·국가에서만 반복해서 일어나는 것일까? 지금까지 우리가 밝혀내지 못한 승리의 비결이 있는 것은 아닐까?

굿인포메이션(대표 정혜옥)이 다양한 약자들의 승리 비결을 제시한 신간 ‘약함 너머(저자 임종득)’를 출간했다.

강자를 반드시 이기는 약자의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에는 개인·조직·국가가 강자를 이긴 사례들을 통찰력 있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강자를 이기는 약자의 승리 방정식 ‘V=WE MISS’를 제시한다. 전문가의 어려운 분석이 아닌 일반인 눈높이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기술됐다.

저자는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장군이 되기까지 정책 부서에서 반복적으로 전략 기획 업무를 경험했다. 역사, 국제 관계 및 정치학을 전공했고 청와대, 국방부 및 합동참모본부에서 정책과 전략을 기획·시행했다. 또 육군대학교 전쟁사 교관으로, 역사에서 약자가 어떻게 강자를 맞아 싸워 이겼는지를 연구하고 가르쳤다. 이러한 다년간의 경험과 치열한 고민의 흔적이 한 권의 책이 됐다.

                            ‘약함 너머’ 입체 표지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