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피플스, 현장감 높인 메타버스 아바타 체험 통한 시니어 교육 첫 시도
임팩트피플스, 현장감 높인 메타버스 아바타 체험 통한 시니어 교육 첫 시도
  • 이윤식
  • 승인 2021.09.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팩트피플스가 실시한 신중년 메타버스 설문조사 결과 ⓒ도농라이프타임즈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50세 이상 신중년들의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도와 인지도에 대한 리서치 실행 결과, 53%는 메타버스 경험 없고 63%는 교육 참여에 긍정적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임팩트피플스가 지난 13일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50세 이상 시니어만을 위해 기획, 공간의 제약 없이 효과적인 소통 환경과 현장감을 제공한 ‘꿈 현실에 접속하다, 메타버스’를 주제로 '제1회 에이풀′s 스마트 콘퍼런스'에 따라서다.

임팩트피플스는 이번 에이풀 스마트 콘퍼런스를 통해 △메타버스 강연 △스마트 트렌드 퀴즈 △시니어 필수 앱 활용 정보 제공, 4차 산업 시대에 시니어 적응도를 높이고, 친교 활동에 도움을 줬다는 설명이다.

이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콘퍼런스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으로 시니어 전용 리서치 플랫폼 에이풀은 신중년이 직접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회원 대상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에이풀 담당자는 “신중년들은 행사장에서 직접 메타버스를 이용해 참여하면서 효과적으로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메타버스가 코로나 시대 시니어들의 친목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풀은 신중년의 디지털 문화 정착을 위해 정기적인 행사와 온라인 모임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도 활동적인 노년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행사 참여 신청은 에이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직접 참여 신청 등 관련 문의는 임팩트피플스 리서치팀이나 이메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