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베이비시터·동화구연지도사' 온라인 무상 교육 지원 이벤트 진행
한국장학진흥원, '베이비시터·동화구연지도사' 온라인 무상 교육 지원 이벤트 진행
  • 이윤식
  • 승인 2018.01.1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베이비시터ㆍ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온라인 무상 교육 지원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본 행사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선착순 5,000명에게 자격증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보육장학생'을 입력하기만 하면 자동 참여 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보육교사, 등하원 도우미, 베이비시터 등 구인구직에 활용 가능한 자격증을 비용 없이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이돌보미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베이비시터 자격증 교육과정은 손 유희 프로그램, 수면지도, 영양관리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0세부터 13세 영유아 어린이를 돌보는데 필요한 육아 서비스 지식 전반에 관한 교육을 학습할 수 있다.

동화구연지도사 과정은 구연동화 진행에 가장 적합한 발성, 발음, 몸짓, 화술 등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교육원 측에 따르면 이 과정은 추후 놀이시터, 어린이집 보조교사로 활동을 염두해두고 있는 사람뿐 아니라 한국 전래동화를 통해 자녀의 창의성을 길러주고자 하는 예비 부모에게도 선호되고 있다.

더불어 한국장학진흥원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총 100종의 온라인 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시험 응시료도 함께 지원된다.

해당 교육원이 제공하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 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서의 활용이 가능하다. 덧붙여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시험에 합격할 경우 바로 1급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베이비시터, 동화구연지도사 과정은 산모도우미 자격증과 함께 영유아 관련 업종에 종사하고자 하는 이의 스펙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등하교도우미, 북시터, 동화구연지도사 월급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어도 비용 부담 때문에 자격증 취득을 망설였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