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18일부터
‘2021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18일부터
  • 강용태
  • 승인 2021.10.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자동차산업 고용에 새바람을 불어넣기 위한 채용 박람회가 진행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협력사들과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2021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채용 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도록 현대차그룹이 행사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하는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형태로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협력사에 지원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협력사 별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후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합격 안내가 통보될 예정이며, 이후 홈페이지에서 화상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를 비롯해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 현대로템,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오토에버 등 8개 그룹사 관련 총 280여 개 협력사가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에 마련된 ‘기업홍보관’ 탭을 통해 우수 협력사에 대한 기업 소개와 실제 협력사에 근무하는 실무 담당자들의 직무 인터뷰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취업지원관’ 탭에서는 자동차 산업 관련 취업 가이드뿐만 아니라 온라인 취업 특강, 취업 컨설팅, 취업 성공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자동차 부품사 협동조합인 ‘자동차산업협동조합’과 연계해 ‘스마트팩토리’, ‘품질관리’ 등 자동차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자동차산업 특화 전문가 양성 사업’을 소개하는 ‘지원사업’ 탭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로 위축돼 있는 채용 시장에서 대기업과 협력사의 상생으로 자동차 부품 산업 및 연관 분야 구직자에게 소중한 희망과 도전을 담아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의 우수인재 채용을 지원하며 자동차 산업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1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