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으로 그리는 전남의 다양한 모습"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웹툰 공모전 참가자' 모집
"웹툰으로 그리는 전남의 다양한 모습"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웹툰 공모전 참가자' 모집
  • 박철주
  • 승인 2021.10.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웹툰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웹툰 공모전이 진행된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내달 4일까지 웹툰 공모전 참가자 모집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남의 문화, 관광, 예향 주제를 비롯해 자유주제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전 연령이 감상 가능한 작품이면 장르에 제한은 없다. 단 폭력성 및 선정성 작품에 대해서는 제외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전남 거주자나 전남에 본사를 둔 창업 3년 미만의 콘텐츠 기업과 전남 소재 대학교 졸업생 및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웹툰에 관심 있는 자라면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신청 작품에 대한 창의성, 발전 가능성, 대중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며, 현직 웹툰작가 및 웹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평가에 참여할 예정이다.

총상금 700만원 규모로 열리는 공모전은 대상 250만원 1팀, 최우수상 150만원, 2팀, 우수상 50만원 3팀 등 총 6팀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 한다.

이준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전남의 우수 웹툰 창작자 발굴을 통한 지역 웹툰 생태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공모 참가 희망자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전남의 웹툰 창작자 발굴 육성하기 위해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인큐베이팅 사업과 제작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1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웹툰 공모전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