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지혜" ‘서울국제불교박람회’ 개최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지혜" ‘서울국제불교박람회’ 개최
  • 박영선
  • 승인 2021.11.0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그린 라이프(Green Life),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지혜’를 주제로 불교 및 전통문화가 지닌 친환경적 요소를 집중 조명한다.

이번 박람회는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1~3관에 걸친 주제전과 2개의 기획전, 릴레이 강연. 라이브 커머스, 무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주제전은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불교와 문화예술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꾸려진다. 불교환경연대와 함께하는 1관 ‘녹색불교가 미래다’와 쌈지농부와 함께 꾸민 2관 ‘밭의 소리와 미술로 만나는 초록명상’전,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같이 만든 3관 ‘그린라이프’전으로 구성된다.

기획전은 불교 국가를 조명하는 국가초청전과 붓다아트페스티벌 특별기획전으로 준비됐다. 먼저 국가초청전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불교왕국: 부탄전’을 선보인다. 붓다아트페스티벌 특별기획 ‘30만원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불교 미술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작품을 내놓는다.

이외 릴레이 강연과 특별 강연 등의 ‘붓다스테이지’,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2021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수상작을 대상으로 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도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 접수는 11월 8일까지 서울국제불교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2021서울국제불교박람회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