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창인스트루먼트, 발열 감지기 ‘팔콘AI’ 1개월 체험 행사 실시
세창인스트루먼트, 발열 감지기 ‘팔콘AI’ 1개월 체험 행사 실시
  • 이철민
  • 승인 2021.12.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창인스트루먼트는 발열 감지 솔루션 ‘팔콘AI’를 1개월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 팔콘AI를 1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1개월 후에는 해당 장비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 또는 렌털하거나 반납하면 된다.

송승준 대표는 “변이 코로나바이러스의 연이은 출현으로 기초 방역 시스템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갖게 되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행사가 예산 편성이 급히 이뤄질 수 없는 현장의 방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창인스트루먼트에 따르면 듀얼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팔콘AI는 마스크 착용 여부와 관계없이 안면 인식이 가능하며, 동시에 최대 10명의 체온을 오차 범위 ± 0.3°C 이내에서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마스크 착용 여부를 구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을 이용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등록된 출입자의 얼굴을 식별하는 성능을 지녔다.

이 외에도 측정 데이터의 실시간 통계, 인사 정보와 연동한 출퇴근 및 출입 기록 관리, 체온 측정 기록 개별 조회 등을 위한 통합 관리 콘솔(CMS)을 내장해 발열 감지뿐만 아니라 출입 인원 통합 관리 기능도 갖추고 있다.

한편 팔콘AI 체험 행사와 동일한 방식으로 공기 청정 겸용 살균기의 체험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세창인스트루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1회 한·일 장애인 e스포츠 챔피언십 행사에 설치된 팔콘AI (사진제공:세창인스트루먼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