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바 40주년 특별 공연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 개막
품바 40주년 특별 공연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 개막
  • 박영선
  • 승인 2021.12.1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0년대 초 시대적 한과 애환을 대변한 고(故) 김시라 작가의 국민 모노드라마 연극 ‘품바’ 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공연이 개막된다.

품바의 전통을 지켜가는 극단 가가의회(대표 박정재)는 오는 20일 부산 KBS홀에서 ‘품바’ 40주년을 기념하는 신명 가족극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를 무대에 올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연 1막에서는 전국 팔도 사투리를 활용해 신명나고 역동적인 전국 방방곡곡 만남과 환희의 감정을 소환하는 ‘오~자네왔능가!’, 2막에서는 품바의 시대적 한과 애환을 표현한 모노드라마 전개와 그룹 지천태(김추리, 김현재, 장우준)와 타악(TS컴퍼니), 비보이(플라톤)와 함께하는 뮤지컬 퍼포먼스 ‘머시꺽정인가!’가 펼쳐진다.

박정재 대표는 “품바가 사랑받아온 40년 세월을 담아 품바의 맥을 이어가는 아들 김현재와 이번 헬로트로트 올스카웃을 받은 딸 김추리와 함께 그룹 ‘지천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전국 방방곡곡 전통 시장과 골목길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현장음’을 개설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음악과 뮤직비디오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연이 코로나 시름을 잠시나마 떨쳐버리는 계기이자, 어려운 소상공인의 부활을 꿈꾸는 캠페인 및 공연이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예매 및 문의는 인터파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품바 40주년 기념 특별 공연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