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건강하고 풍요롭게 살아가기"
"100세 시대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건강하고 풍요롭게 살아가기"
  • 이윤식
  • 승인 2022.01.1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 생애설계 표지 ⓒ도농라이프타임즈

개인이 백세시대에 생애설계를 통해 건강하고 보람차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기본적인 접근법을 제시하는 책이 출간됐다. 

출판사 박영사는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구체적 실천전략을 제시한 ‘백세시대 생애설계’(이수영 외 3인 지음)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책은 100세 시대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든든한 노후 경제 준비법과 건강한 장수 비결, 세상과의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할 수 있도록 풍요롭게 살아가는 방안을 소개한다.

이 책의 주 특징은 향후 백세시대가 어떻게 전개될지, 고령사회를 가장 전면에서 맞이할 베이비붐 세대는 어떠한 상태에 있는지 분석할 뿐만 아니라 생애설계를 위한 기초를 살펴보고, 백세시대를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생애설계를 재무적 측면과 비재무적 측면으로 나눠 바로 실천 가능한 방안을 제시한다는 점이다.

재무적 측면으로는 은퇴 준비 수준을 점검하도록 도와주고 은퇴 후 노후 소득 및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비재무적 측면으로는 은퇴 후 사회적 관계와 여가활동을 통한 행복한 삶을 즐길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제시한다.

집필진은 “이 책이 직장과 가정에서, 동호회 등 각종 사회적 관계 속에서, 생애설계 교육과정에서, 그리고 베이비부머들 간에 서로 읽기를 권해 행복한 백세시대를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준비하고 실천하는 기본서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소망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