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정읍, 정읍 원도심에서 창업할 '청년 예비·기창업가' 모집
조인정읍, 정읍 원도심에서 창업할 '청년 예비·기창업가' 모집
  • 박철주
  • 승인 2022.02.1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회 상생 발전을 위한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SK넥실리스와 언더독스, 정읍시 그리고 청년지원센터가 함께하는 ‘Joy’n정읍’(이하 조인정읍)이 정읍의 자원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정읍 원도심을 더 활기차게 만들어갈 만 18세 이상~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정읍 원도심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지닌 예비 창업가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정읍 원도심에서 창업하려는 3년 이내 기창업가를 대상으로 한다.

조인정읍 로컬 청년 창업 교육 프로그램의 모집 기간은 2월 14일부터 3월 7일까지다. 

모집 인원은 총 20개 팀으로, 정읍시청년지원센터에서 4월 5일부터 6월 7일까지 10주간 교육 및 일대일 코칭을 받게 되며, 4월 오픈 예정인 조인정읍 공유 오피스를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이후 평가를 통해 우수 팀을 선정하며 우수 예비 창업가의 경우 △정읍시 청년발전기금 연계 창업지원금 △청년지원센터 주관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수 기창업가의 경우 조인정읍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연계해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예비 및 기창업가 모두 조인정읍 공유가게 입점 지원 시 가산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인정읍 로컬 청년 창업 교육은 창업 전문 교육 역량을 보유한 언더독스의 로컬 특화 창업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조인정읍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은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조인정읍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컬 청년 창업 교육 프로그램 ‘조인정읍’ 홍보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