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8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대상자' 모집
수원시, '2018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대상자' 모집
  • 김영석
  • 승인 2018.01.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오는 29일부터 2월 6일까지 복지 수요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2018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는 아동부터 성인, 노인, 장애인까지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이용자는 서비스 가격의 50∼90%를 바우처 카드 형태로 지원받아 원하는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복지 수요자가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만 18세 이하 문제행동 아동에게 놀이·언어·인지·미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우리 아이 심리지원 서비스’ ▲만 7∼15세 아동의 신체·정서 발달을 지원하는 ‘유아·아동 신체정서 통합서비스’ ▲만 24세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만 4∼70세 장애인에게 체력·운동 서비스를 지원하는 ‘장애인 맞춤형 운동 서비스’ 등 8가지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바우처 카드(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뒤 3월부터 서비스 제공기관에 본인 부담금을 내고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전국 가구 기준중위소득 120∼170%(서비스 종류별로 다름)에 해당하는 가정이고, 1인당 2가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권자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이와 그 친족(배우자, 8촌 이내 혈족, 4촌 이내 인척), 후견인 등이다.

신청하려면 오는 29일부터 2월 6일까지(토·일요일 제외) 신청인 신분증, 서비스 대상자가 등재된 건강보험증, 신청서, 의사소견서·추천서 등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별 소득과 대상 연령, 지원 비율 등 보다 상세한 사항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시정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